급식들이 입기 시작하면 그 브랜드는 떡락한다??

급식들이 입기 시작하면 그 브랜드는 떡락한다??

소프트콘
Long 조회수 1116

c3e8d49b9100f3a671a59c17282537bf_1642495924_35.jpg
 


오늘은 평품패션 유튜버


'옆집언니 최실장'님의 컨텐츠 영상을 소개하려 하는데요!!



주제는

 

중고등학생들이 입기 시작하면


 망하는 브랜드 특징입니다 !!



그럼 시작!



c3e8d49b9100f3a671a59c17282537bf_1642492463_0289.jpg





학생들이 입기 시작하면 그 브랜드는 곧 망한다???


그 예시 첫번째


노스페이스.



c3e8d49b9100f3a671a59c17282537bf_1642492515_2727.jpg



한 때 '등골브레이커'라고 불리기 까지 했던


노스페이스


그 시절 학교에가면 반 이상이 노스페이스를 입고있었죠.





c3e8d49b9100f3a671a59c17282537bf_1642492764_8716.jpg



 경제력이 있는 소비자인 어른들 눈에


학생들이 많이 입기 시작하면 


'학생들이 입는 옷'이라고 자연스레 생각하게 됩니다.



c3e8d49b9100f3a671a59c17282537bf_1642493065_074.jpg


버버리도 한 때 영국에서


크게 흔들린 적이 있다는데





그 이유는



c3e8d49b9100f3a671a59c17282537bf_1642493227_3303.jpg



c3e8d49b9100f3a671a59c17282537bf_1642493227_4092.jpg



이렇게...


영국의 '차브족' 즉 양아치들의


패션 아이템이 되었기 때문이었습니다.





c3e8d49b9100f3a671a59c17282537bf_1642493423_1882.jpg


그 이후에 버버리에 새로운 디렉터가 영입되었고, 


한동안 체크 디자인을 하지 않는 등의 노력 끝에

하락한 이미지를 다시 끌어올리는데 성공했지만,  


아주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비되었다고 합니다!
 


더 많은 예시로




c3e8d49b9100f3a671a59c17282537bf_1642493663_6235.jpg





원래 톰브라운의 국내 이미지는 


깔끔하고 댄디하면서 멋스러운 느낌이였는데


현재는...



c3e8d49b9100f3a671a59c17282537bf_1642493663_8945.jpg 



c3e8d49b9100f3a671a59c17282537bf_1642493664_2476.jpg



완전 공감하시죠...??/ㅋㅋㅋㅋ





그리고 헬스하는 사람들이 즐겨입던 브랜드 


'언더아머'



c3e8d49b9100f3a671a59c17282537bf_1642493881_0316.jpg



언더아머의 현재 국내 인식은??



c3e8d49b9100f3a671a59c17282537bf_1642493992_4091.jpg



아........ㅋㅋㅋㅋㅋ





그 외에도 


c3e8d49b9100f3a671a59c17282537bf_1642494122_1076.jpg



mcm은 중국인들이 사랑하는 브랜드로


인식이 자리잡혔고



c3e8d49b9100f3a671a59c17282537bf_1642494267_5184.jpg


c3e8d49b9100f3a671a59c17282537bf_1642494267_5959.jpg





스톤아일랜드도 피할 수 없었습니다....



따라서 패션도, 어떻게 이슈가 되는지에 따라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인식이 생기게 되고,


위의 브랜드들 처럼 학생들이 많이 입게 되면 


실 구매층인 경제적 여유를 갖춘 어른들이 소비를 안 하게 되서


유명 브랜드들이 한때 크게 소비되고 희소성을 잃는 등의


떡락 현상을 겪게 되는겁니다. 



2. 브랜드 마케팅
 


c3e8d49b9100f3a671a59c17282537bf_1642494407_9757.jpg





요새는 명품브랜드도 활발하게


sns로 마케팅을 하고 있죠!



c3e8d49b9100f3a671a59c17282537bf_1642494493_6289.jpg



그래서 예전에는 잡지에서나 볼 수 있었던 이미지들을


 sns에서 아주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죠



그 와중에 이런 브랜드도 있습니다. 


c3e8d49b9100f3a671a59c17282537bf_1642494652_0126.jpg





명품브랜드 '보테가 베네타'는

대중들에게 인기를 확 끌게 되니까


브랜드의 희소성을 위해 운영하던


sns 채널을 아예 업애기도 했다고 합니다..와우



c3e8d49b9100f3a671a59c17282537bf_1642495024_087.jpg
 


브랜드 마케팅 전략 중


가장 큰 전략은 '거리두기'인데





그러니까 대중에게 인기 많은 브랜드는 한시적으로는


아주 좋을 수도 있지만, 장기적인 브랜드 가치를 생각하면 


좋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. 
 

...




이렇게 오늘은 패션에 관한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컨텐츠를

소개해보았는데요!!


재밌게 보셨나요?? 



재밌고 유익한 패션지식이 얻고 싶을 땐


[출처] 옆집언니 최실장 유튜브 : 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9_r2ESOpMlw


-영상 풀버전-




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!

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.



소프트콘님의 인기글
작선한 글이 없습니다.


일간
주간
일간
주간
사이트 현황
  • · 현재 접속자 258(1) 명
  • · 오늘 방문자 15,136 명
  • · 어제 방문자 22,320 명
  • · 최대 방문자 158,437 명
  • · 전체 방문자 31,312,334 명
  • · 전체 게시물 14,396 개
  • · 전체 댓글수 1,199 개
  • · 전체 회원수 586 명